사실관계
의뢰인은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해 알게 된 여성과 연락을 주고받던 중 실제로 만나게 되었고, 만남 당일 여성에게 “편하게 영화도 보고 식사하자”며 모텔에 가자고 제안하였습니다.
여성은 이를 수락했고, 두 사람은 모텔에서 총 두 차례 성관계를 가진 뒤 헤어졌습니다.
그러나 며칠 뒤, 해당 여성은 의뢰인을 강간 혐의로 고소하였고, 합의하에 성관계를 가졌다고 믿었던 의뢰인은 큰 충격을 받으며 모임 법률사무소를 찾게 되었습니다.
모임 법률사무소의 조력
모임 법률사무소는 사건의 구체적 사실관계를 의뢰인과 면밀히 상담하며 최적의 방어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성범죄 전담팀은 먼저, 고소인에 대한 증인신문을 통해 의뢰인이 어떠한 방식으로 강간을 했다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추궁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고소인은 처음에는 막연하고 모호한 진술을 하다가, 전담팀의 집요한 질문에 앞뒤가 맞지 않거나 상반되는 진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고소인이 주장한 구체적인 정황들에 대해서도, 모임 법률사무소는 각종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하며 고소인의 진술 신빙성을 적극적으로 탄핵하였습니다.
결과
검찰은 의뢰인에게 징역 3년의 실형을 구형했으나, 재판부는 모임 법률사무소의 논리적이고 치밀한 변론을 받아들여 무죄를 선고하였습니다.
최근 실제 사실관계와 달리 억울하게 성범죄로 고소를 당해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점차 늘고 있습니다.
모임 법률사무소는 성범죄 전담팀을 운영하며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범죄 사건의 방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만약 성범죄와 관련하여 억울한 상황에 처해있다면, 신속하고 전문적인 대응이 필요하며, 모임 법률사무소가 든든한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